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7월 22일(금)까지 2022년 충청북도교육청 청렴 콘텐츠 공모전을 연다.
‘청렴한 여러분이 주인공입니다'’를 표어로 교육 분야 전반의 반부패·청렴 의식을 강화하고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1차 지역별 심사(교육지원청)와 2차 본심사(본청) 등 철저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분야별 최우수, 우수, 장려 총 48편의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출품작은 ▲청렴ㆍ공정한 사회에 대한 희망적인 메시지 ▲생활 속의 청렴이야기 ▲부패방지관련 법률(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등) ▲기타 반부패ㆍ청렴에 관한 내용 등을 담은 순수 창작물이면 된다.
청렴에 관심있는 도내 학생ㆍ학부모ㆍ교직원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분야는 ▲시(詩) ▲포스터 ▲영상물 ▲후크송 부문으로 진행된다.
시(詩)ㆍ포스터 우수작품은 충북교육청 사랑관 내 청렴갤러리에 상시 전시된다.
영상물과 후크송 우수작품은 올해 9월에 있을 충북교육청 청렴영화제에 학생ㆍ교직원ㆍ학부모ㆍ지역주민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공모전부터 후크송 입상자에게 스튜디오 음원 제작을 무료로 지원할 계획으로 공모전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이고 있다.
충청북도교육청 청렴윤리팀 고영득 주무관은 ”이번 공모전에 참신하고 개성있는 콘텐츠 작품이 발굴되길 기대하며 충북교육가족 모두가 일상 속 청렴에 대한 가치를 되새기고 청렴으로 하나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충북교육청 누리집(www.cbe.go.kr)을 참고하거나 담당자(290-2074)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올해로 8회 째를 맞는 충청북도교육청 청렴 콘텐츠 공모전은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생활 속 청렴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많은 공감대를 얻고 있으며 2015년부터 현재까지 2천 486명이 참여해 276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