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은 대구학생전자도서관 전자책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독서문화행사 ‘전자책 읽는 날 - 한 줄 독서발자국’을 11월 30일(화)까지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대구학생전자도서관 이용자인 대구교육청 소속 학생·교직원·학부모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 행사 ‘한 줄 독서발자국’은 대구학생전자도서관 전자책을 읽고 책 제목과 한 줄 독서리뷰를 남겨주는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하여 모바일 도서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대구학생전자도서관 홈페이지(https://dgelib.dkyobobook.co.kr) 게시판 및 팝업창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오프라인 행사 ‘오늘은 전자책 읽는 날’은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 1층 로비에서 11월 27일(토) 진행하며, 행사 당일 대구학생전자도서관에 로그인하여 전자책 2권 이상 대출한 화면을 인증한 이용자에게 선물을 증정한다.
대출 행사 뿐 만 아니라 종이책과 함께 보는 전자책, 신간·인기 전자책 등 테마별 전자책을 함께 구경하고, 태블릿으로 직접 대구학생전자도서관을 체험해 볼 수 있다.
황윤애 관장은 “이번 행사로 이용자들에게 교과연계, 교수학습, 자녀교육 관련 전자책을 제공하고 있는 대구학생전자도서관을 알리고, 직접 전자책을 이용함으로써 전자책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