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교육협의회부설 고등교육연구소에서는 2021년 고등교육 현안 진단과 향후 정책 방향을 제안하기 위해 KCUE Higher Education Issue 5종을 발간하였다고 8일 밝혔다.
KCUE Higher Education Issue는 등록금 동결로 인한 대학 재정의 어려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대학의 교육, 연구 등을 개선하기 위한 대응 노력을 객관적으로 조망하고, 정부, 국회 등의 정책적 지원 사항을 종합·정리하였다.
제6호는 '시간강사연구지원사업의 성과 분석-2019년도 학술활동 결과를 중심으로', 제7호는 '코로나-19 상황에서 대학생들이 바라본 진로 및 취·창업 교육의 실태와 개선 과제', 제8호는 '세계대학순위평가를 통해 본 고등교육 경쟁력 제고 방안', 제9호는 '대학의 교육여건 실태 및 과제', 제10호는 '일본의 사학진흥조성제도 현황과 시사점'을 주제로 한다.
백정하 소장은 “금번 발간 자료는 회원대학에 고등교육 현황 분석 정보를 제공하고 현안 대응을 위해 발간된 만큼 향후 대정부, 대국회 활동 시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고등교육 현안 진단과 현안별 발전 방안 마련을 위한 다양한 자료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대교협 홈페이지(http://www.kcue.or.kr) 게시판 자료실 315∼319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