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서부도서관은 1월 13일부터 지역주민이 책으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온·오프라인 독서문화행사를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주요 행사는 △ 2021년에 꼭 읽기 바라는 나의 인생책을 공유하는 ‘2021 당신에게 추천하는 인생책’ △어린이들이 겨울방학 동안 마음껏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사서가 직접 선정한 400권의 도서목록을 제공하는 ‘책과 함께 따뜻한 겨울나기’ △집에서도 홈페이지를 통해 그림책 속 그림을 볼 수 있는 ‘온라인 그림책 속 그림 이야기-우리 아빠는 외계인’ 전시 등이다.
‘2021 당신에게 추천하는 인생책’은 나의 인생책을 꼽은 이유와 함께 홈페이지(http://library.daegu.go.kr/seobu)에 게시해 2021년에도 책 읽는 즐거움을 함께 공유하고자 준비한 행사로 1월 31일(일)까지 진행되며 3명을 추첨해 자신의 인생책을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선물 포장해 증정한다.
‘책과 함께 따뜻한 겨울나기’는 겨울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이 책으로 따뜻한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사서가 직접 추천하는 도서목록을 배부한다.
교과연계도서를 참고하여 구성한 어린이(초등저·고학년)도서 200권, 0~7세 연령별 영유아들의 인성발달을 위한 그림책 200권으로 구성하여 1월 16일(토)부터 어린이열람실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 그림책 속 그림 이야기’는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진 어린이들이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그림책 속 원화를 볼 수 있는 행사이다. 매달 그림책을 선정하여 1년 동안 12편의 그림책을 홈페이지로 소개할 예정이며, 1월은 그림책 「우리 아빠는 외계인」(남강한, 2015, 북극곰) 속 그림을 전시 중이다.
이인숙 관장은 “코로나19의 상황 속, 도서관을 방문하는 시민들과 방문하기 어려운 시민들 모두가 도서관에서 준비한 온·오프라인 행사로 지친 마음을 위로받고, 책 읽는 즐거움을 다시 느낄 수 있는 겨울을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