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지역대학과 연계한 대전늘봄학교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를 위해 공주교육대학교, 대전대학교, 충남대학교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과 공주교육대학교 권성룡 총장, 대전대학교 남상호 총장, 충남대학교 김정겸 총장이 참석하여 교육청과 지역대학의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대전늘봄학교의 원활한 추진에 관한 사항 등을 약속했다.
각 대학은 우수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하여 전문성 있는 양질의 늘봄학교 프로그램을 개발해 보급할 예정이며 특히 공주교육대학교 창의과학컴퓨터 프로그램, 대전대학교 심리정서 프로그램, 충남대학교 경제·기업가정신 프로그램을 중점 개발하게 된다.
개발된 프로그램은 학교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거쳐 2학기 전면 확대되는 대전늘봄학교 1학년 학생에게 제공될 예정으로, 학교는 프로그램 개설 및 강사 채용에 대한 부담을 덜고 학생은 양질의 대학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대학의 우수 인프라 활용을 통해 대전늘봄학교 공감대를 확산하고 대학별 특화된 양질의 교육자원으로 학생,학부모 수요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라며 “2학기 전면확대되는 늘봄학교가 현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