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은 문화예술교육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2021 아르떼 아카데미> 상반기 연수를 2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아르떼 아카데미(ArtE Academy)’는 문화예술교육 현장을 이끌어갈 우수한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국내 유일의 문화예술교육 전문 연수 과정으로, 온라인 연수(동영상, 원격), 집체연수, 온오프 혼합 연수 등 다양한 방법으로 대상별 교육과정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문화예술교육 전문인력의 지속적인 성장과 지원을 위해 대상별(예술강사/교원/기획자/행정인력) 코스워크(Coursework)를 개발하여, 성장 경로를 제시하고, 역량을 한 단계 발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교육진흥원은 최근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올해 상반기까지는 연수프로그램들을 온라인 방식으로 운영한다.
PC, 태블릿, 모바일 등으로 언제 어디서나 연수를 수강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으며, 특히 실시간 쌍방향 소통 온라인 연수를 강화하였다.
교육진흥원 관계자는 “<2021 아르떼 아카데미>는 변화의 상황에 대응하는 실천적 방법을 구하는 사람들에게 사막의 오아시스 같은 연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19 이후에 문화예술교육의 가치와 본질을 담아내는 연수로써 뉴노멀(New normal)을 제시할 것이며, 대상별 코스워크(Coursework)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보다 완결성 있는 연수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아르떼 아카데미 연수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아르떼 아카데미> 누리집(https://hrd.arte.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각 연수가 개설되기 약 1개월 전부터 누리집를 통해 세부내용을 안내하고 참여자 모집에 들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