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이 오는 9일 오후 2시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학부모 길이 되다!’를 주제로 ‘2020 학부모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3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2020 학부모 정책토론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실시간 생중계로 진행된다. 광주교대 박남기 교수의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학부모의 역할’을 주제로 기조 발제가 이뤄지고, 광주교육연구소 이기언 연구원, 광주동산초 채란경 교장, 광주시교육청 권역별학부모네트워크 최유진 대표가 토론자로 참여할 예정이다. 토론회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활동이 어려운 학부모회나 학부모 동아리 등 학부모들의 학교 참여 활동에 대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코로나19로 등교수업에서 원격수업으로 전환됨에 따라 학부모의 자녀 돌봄 및 학습지도 부담이 커진 상황에서 이번 ‘2020 학부모 정책토론회’를 통해 학부모들은 슬기롭게 위기 극복 방법들을 스스로 찾아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교육청은 이번 토론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중심으로 2021년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정책화할 계획이다.
한편 시교육청 시민참여담당관 학부모참여팀은 올해 처음으로 권역별학부모네트워크를 구성해 대표단을 선출해 광주 관내 전체 학부모들과의 소통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며 지원에 힘쓰고 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학부모회 활성화 정책 발굴에 관심 있는 교사와 학부모들의 ‘온라인 토론회 참여 방법’은 오는 7일 낮 12시까지 네이버밴드 ‘광주학부모지원센터(http://band.us/@gjhakbumo)’에 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