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교육신문과 아름다운편지운동본부가 주최하고, 헌혈체험운동본부가 주관하는 제6회 전국 고등학생 헌혈 체험 공모전 발표일이 내부 사정에 의해 부득이, 4월 21일(금)에서 5월 22일(월)로 변경되었습니다. 발표일이 연장되어 죄송합니다. 많은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제13회(2022학년도) 전국 초·중·고등학생(해외포함) 아름다운편지쓰기 공모전에 참가해 주신 모든 학생 및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수상자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전합니다. 제13회 아름다운편지쓰기 시상식은 온라인으로 줌(zoom)을 활용하여 12월 30일(금) 18시에 진행합니다. 수상자분들께는 문자로 zoom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귀중한 시간을 내주시어 축하의 자리를 빛내주신다면 매우 감사드리겠습니다. 상장은 시상식 완료 후, 각 수상자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전학 등의 이유로 수신 학교가 바뀐 경우나 주소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위 이메일로 이름, 연락처, 주소를 보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시상식] 시상식 및 상장 발송에 관해서는 추후 안내할 예정입니다. 상장 발송은 시상식 이후 일괄적으로 처리될 예정입니다. 문의 : 이메일 helloedunews@naver.com 전화 02-2279-9000 / 010-5841-1357(문자 · 카톡전용) ※ 하단(PC버전)에 첨부된 엑셀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ctrl+f' 단축키를 활용하여 이름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졔13회 전국 초·중·고등학생 아름다운편지쓰기 공모전에 참가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예상보다 많은 분들의 참여로 인하여 11월 30일(수) 예정이었던 수상작 발표일이 12월 15일(목)로 연기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참가자 여러분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제12회 전국 초·중·고등학생 아름다운편지쓰기 공모전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으로 12월 29일(水) 18시에 온라인 줌(zoom)을 통해 비대면으로 개최하였습니다. 상장은 본사로 오셔서 수령할 경우를 제외하고, 우편료는 수취인 부담으로 하오니 이 점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반우편 640원, 등기우편 2,740월, 빠른등기 3,740원이며 12월 30일부터 발송해 드립니다. (정확한 수신을 위하여 등기우편을 권장해 드립니다.) 우편료를 입금 후, 이메일 <helloedunews@naver.com> 로 ①받을 주소 ②성명 ③학교명 ④학년, 반 ⑤핸드폰 번호 ⑥입금자명/금액을 입력해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올해 작품집은 20만여 통의 편지 중 200여 작품을 수록하여 1월 중에 발간하며 유가(4*6배판/양장/2만원)로 희망자에 한해 발송해 드립니다. 아울러, 공모전 후원에 관해 안내 말씀 드립니다. 본사에서는 <일본관동군 731부대 생체실험 증거자료집>을 한민족문화교류협의회와 공동으로 발간하였습니다. 교육적 가치가 있는 귀중한 자료로 보급가는 12만원입니다. 2015년에는 한일수교 50주년 기념으로 “우리는 친구, 우리는 이웃사촌”이란 주
[시상식] 시상식 및 상장 발송에 관해서는 추후 안내할 예정입니다. 상장 발송은 시상식 이후 일괄적으로 처리되며, 수령할 자택 또는 학교 주소는 안내될 공지 페이지에서 직접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 : 이메일 helloedunews@naver.com 전화 02-2279-9000 / 010-5841-1357(문자 · 카톡전용) ※ 하단(PC버전)에 첨부된 엑셀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ctrl+f' 단축키를 활용하여 이름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행사명 제5회 전국 고등학생 헌혈 체험 공모전 ■ 행사 취지 헌혈은 사랑의 실천이자 생명을 나누는 가장 고귀한 행위입니다. 헌혈 체험 공모를 통해 우리 사회에 헌혈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헌혈에 대한 의식 전환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또한 저출산 고령화 시대의 헌혈인구 감소에 따른 대책으로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지속적인 캠페인을 벌여 범국민적인 관심을 이끌어내고자 합니다. 가치관 형성에 가장 중요한 시기인 청소년(高等學生)기의 헌혈은 사랑의 실천, 나눔과 봉사, 더 나아가 기부문화를 정착시키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 행사 목적 ① 고등학생 시기에 헌혈을 한 사람이 成人이 되어서도 지속적으로 헌혈에 참여합니다. 따라서 청소년기에 헌혈을 실천하면 평생 헌혈자로서의 긍지와 박애정신을 갖게 됩니다. ② 헌혈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공포 등 잘못 인지하고 있는 시각을 바로잡아 주고, 의학적인 지식과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며, 더불어 사는 미덕을 갖춘 지성인으로 성장하게 합니다. ③ 획일화된 헌혈 캠페인, 동 하절기의 헌혈 호소 등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자연스럽게 청소년기부터 헌혈을 통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게 합니다. ④ 체험 수기를 쓰는 과정에서 헌
■ 행사 취지 아름다운 편지쓰기는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여 2008년부터 실시한 공모전입니다. 주제는 30년 후 미래의 아들, 딸 또는 나 자신에게 쓰는 손편지입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에 익숙해진 디지털 시대에 손으로 쓰는 편지글은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력으로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할 것입니다. 나아가 30년 후를 설계하며 인생의 목표를 다질 뿐 아니라 바람직한 가족계획을 정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처럼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에게 인성교육을 통한 올바른 가치관과 정체성 확립을 통하여 정서 안정을 도모하고 꿈을 펼치게 하는 것이 본 행사의 취지입니다. ■ 단행본 출간 2008년 제1회부터 매해 수상작 및 우수작을 엮어 단행본으로 출간하고 있습니다. 편지 원본은 모두 보관 중이며, 해당 년도로부터 30년이 지난 후 자신의 아들, 딸에게 발송됩니다. ■ 세부 사항 ◦ 공모기간 : 2021년 10월 30일(토)까지 ◦ 자 격 : 전국 초·중·고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 해외 유학생 및 재외동포 청소년 ◦ 주 제 : Ⅰ. 30년 후 부모가 됐을 때를 상상하며 아들, 딸에게 보내는 편지 Ⅱ. 30년 후의 나 자신에게 보내는 편지 ◦ 응모요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