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이 EBS와 공동 주관으로 오는 16일 오후 7시부터 예비 고2~3학년 학생 대상 온라인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EBS와 함께 매년 오프라인 설명회를 열어 학부모와 학생에게 많은 입시 정보를 제공해 왔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설명회 대신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의 협조를 받아 온라인 설명회로 운영키로 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EBS 대입상담실 진학상담위원이자 EBS 대표강사인 한양대 사대부고 윤윤구 교사가 오후 7~9시 2시간 동안 입시정보를 알차게 전달할 예정이다.
2022~2024학년도 입시정보와 수시·정시 기본사항 및 준비사항, 학년별 맞춤형 시기별 입시 준비 방법 등을 학생·학부모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별도의 참여 신청은 받지 않고, 오는 16일 오후 7시 광주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면 입시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 당일 바로 접속 가능한 URL을 네이버 빛고을 꿈트리 진로진학상담밴드(band.us/@kwangjuipsi) 공지글에도 공개한다.
강의 도중 궁금한 사항 발생 시 실시간 댓글 창에 질의하면 강사가 직접 답변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중등교육과 우재학 과장은 “2015개정교육과정 첫 세대인 고3 학생들의 대입이 이제 막바지에 다다랐고, 변화된 선택형 수능은 현재 고2 학생들부터 적용된다”며 “약학과 모집이 다시 시작되는 급변하는 대입 환경 속에서 예비 고2~3학년 학생·학부모님들은 이번 설명회를 잘 활용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