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은 10월 16일(금) 관내 초등학교, 중학교 및 대전지역 고등학교 영재교육 업무 담당 교원을 대상으로 ‘2021년도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을 위한 GED시스템 사용자 연수’를 실시간 라이브방송으로 진행하였다.
GED(Gifted Education Database: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 선발시스템은 영재교육기관의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을 온라인으로 지원하는 대국민 영재교육 서비스이다.
전국적으로 생활 속 거리두기 단계가 1단계로 하향조정되었지만 대전지역 코로나 상황이 아직 안심하긴 일러 대규모 집합연수 대신,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영재교육 담당자뿐 아니라 영재 선발에 관심있는 교원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인원제한이 없어 희망하는 모든 교원이 참여할 수 있고, 시청 중 놓쳤던 부분이나 여건이 어려워 수강하지 못한 교원들이 다시보기를 통해 언제든지 필요한 내용을 수강할 수 있도록 하였다.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영재선발의 복잡하고 어려운 과정을 실시간 방송으로 설명하고 따라 해볼 수 있도록 하여 GED선발시스템을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유덕희 교육장은 “뛰어난 역량을 지닌 영재를 조기에 발굴하기 위해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은 매우 중요하다. 제대로 선발된 영재가 대전영재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는 창의융합형 인재로 거듭나게 될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