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위(Wee) 센터, 부모 교육 운영

2024.10.25 11:50:10

 

(아름다운교육신문)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10월 21일, 25일 2일간 동부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살예방 리터러시 부모 교육-양육수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자살예방 리터러시 부모 교육-양육수다’는 부모 교육을 희망하는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운영하며, 이번 교육의 주제는 ‘자살예방 리터러시-우리 자녀 성교육 바로알기!’로 학부모가 청렴 의식과 생명의 소중함을 다시금 깨닫고 가정에서 자녀에게 효과적으로 성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방법을 강의로 구성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함께해요! 건강한 우리아이 성교육’, ‘가정 내 성교육, 따라해 성교육’, ‘사춘기 우리아이 성교육, 같이의 가치’, ‘무엇이든 물어보성(자녀를 양육하며 지켜야 할 5가지 지침) 등 4개의 강의로 구성됐으며 학부모가 자녀에게 필요한 강연을 직접 선택하여 참여하는 맞춤형 교육을 제공함은 물론, 사전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강연 중 질의응답을 통해 학부모들이 가진 현실적 고민을 타파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자살예방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내용과 자녀의 위기에 대처하는 방법,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 등을 안내하여 학부모가 자녀의 성교육과 자살예방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부모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의 이해되지 않는 행동들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질풍노도의 시기에 접어드는 딸의 성교육, 정서교육에 대해 자신감이 생겼다.”라며 “성이나 정서적 문제와 같이 어려운 주제로 대화를 할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막막했는데 그 고민을 해소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밝혔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김영철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앞으로도 부모님들이 자녀 양육과 관련하여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부모 교육을 이어가겠다.”라며“부모와 학생이 서로를 이해하여 행복한 가정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김명화 기자
Copyright @2019 아름다운교육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210-12(안전BD601) | 등록번호: 서울 아 01967 | 이메일: helloedunews@naver.com 발행처: 아름다운 교육 신문사 | 회장: 김성이(전 보건복지부 장관) | 발행·편집인: 곽선영 | 전화번호 : 02-2279-9000 Copyright ©2019 아름다운교육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