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청소년문화의집, ‘생각대로 프로젝트’ 청소년동아리 참가자 모집

2022.03.31 23:36:57

모임 구성, 계획, 실행까지 모든 과정을 청소년이 스스로
팀별 최대 150만원까지 활동비 지급, 총 50팀 모집

2022년 3월 31일 (뉴스와이어) -- 성북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종국)이 2022년도 성북 서울형 혁신교육 사업의 하나로 ‘생각대로 프로젝트(청소년동아리 지원사업)’를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생각대로 프로젝트’는 성북 서울형혁신교육지구가 올해 신규 사업으로 공모했으며, 운영 단체(기관)는 성북청소년문화의집이 선정됐다.

추진되는 사업 내용은 아동·청소년이 또래들과 동아리(모임)를 구성해 사회 변화 활동, 마을 활동 참여, 문화·예술·취미, 여행 등 특별한 제약 조건 없이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입시 위주 학습 환경과 ‘코로나19’ 장기화로 또래 간 활동이 뜸했던 아동·청소년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연간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대면(오프라인) 활동, 비대면(온라인) 활동 모두 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성북구 소재 초·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거주 중인 만 19세 미만의 아동·청소년 3인 이상이다. 아동·청소년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활동 지원을 위해 모집 분야에 제한은 없으며, 참가를 원하는 아동·청소년은 성북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계획성 △체계성 △차별성 △예산 적절성 △참여 의지를 평가해 ‘생각대로 프로젝트’에 참가할 팀이 선정되며, 참가자의 연령 등 사회학습 정도를 감안한 심의위원회를 구성할 방침이다. 선정된 팀은 활동역량, 짜임새 등을 고려해 최대 150만원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마을 자원을 활용한 컨설팅과 서포터즈를 제공해 프로젝트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정산 방식도 최대한 간소화할 방침이다.

한편 생각대로 프로젝트에 대한 참여 안내와 이해를 돕기 위해 4월 9일 성북구청에서 사업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사업설명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대면과 비대면(유튜브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지역사회 및 학교 등에는 별도의 사업 설명 영상 자료와 매뉴얼을 배포할 계획이다. 사업설명회는 사업 추진 방향과 신청서 작성, 연간 운영 일정, 정산 절차 등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순으로 구성된다.

자세한 사항은 성북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문화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되며, 사업설명회 이후 성북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자주 묻는 Q&A와 성북청소년문화의집 유튜브에 별도의 설명 자료가 업로드 될 예정이다.

김명화 기자
Copyright @2019 아름다운교육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50가길 22,2층 (묵정동,신현빌딩) | 등록번호: 서울 아 01967 | 이메일: helloedunews@naver.com 발행처: 온라인에이전시(주) | 회장: 김성이(전 보건복지부 장관) | 발행·편집인: 곽선영 | 전화번호 : 02-2279-9000 Copyright ©2019 아름다운교육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