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3월 2일 개교, SW인재 양성

2021.02.25 13:18:47

수업료, 기숙사비, 급식비 전액 지원 및 최신 개인 노트북 지급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산업을 이끌어갈 소프트웨어(SW) 인재 양성을 위한 산실인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가 3월 2일 문을 연다.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이날 오전 10시 학교 가락관에서  ㈜마이다스아이티 이형우 회장과 교직원,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입학식을 갖는다고 25일 밝혔다.

 

김석준 교육감은 축하 영상 메시지를 통해 신입생을 격려할 예정이며, 이어 오후 특성화고 출신으로서 ㈜마이다스아이티를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시킨 이형우 ㈜마이다스아이티 회장이 학생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이날 소프트웨어개발과(2개 학급)와 임베디드소프트웨어과(2개 학급)에 각각 32명의 학생이 입학한다.

 

지난해 10월 전국 단위로 신입생을 모집한 결과 2.3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이 학교는 기존 특성화·마이스터고와 차별화된 학교 공간 혁신을 통해 학생들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생산할 수 있는 창의성 인큐베이터 공간을 구축했다.  

 

특히, 생활(기숙사)과 학습(학교)이 결합된 전인교육을 위한 SRS실(Software Residential School)을 갖췄다.

   

학생들에게는 SW관련 공부에 전염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제공한다.

 

입학금 및 수업료 전액 면제, 학생 기숙사비 및 급식비 전액 지원, 입학 때 최신 개인 노트북 지급은 물론 다양한 장학금을 지급하고 현장 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김석준 교육감은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 양성은 우리 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야 할 매우 중요한 과제”라며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SW분야의 우수한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요람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 학교는 인근 강서구 미음산업단지가 IDC센터, 데이터 클라우드 센터 등 ICT 밸리로 전환되고, 해운대구 센텀시티를 중심으로 AI, 사물인터넷, PC기반 게이밍, 스마트 물류 등 SW융합클러스터가 조성되고 있는 등 부산지역에 IT 및 SW관련 산업이 빠르게 확장되고 있는 점을 감안할 때 발전 가능성이 높은 편이다.

정유순 기자
Copyright @2019 아름다운교육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210-12(안전BD601) | 등록번호: 서울 아 01967 | 이메일: helloedunews@naver.com 발행처: 아름다운 교육 신문사 | 회장: 김성이(전 보건복지부 장관) | 발행·편집인: 곽선영 | 전화번호 : 02-2279-9000 Copyright ©2019 아름다운교육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