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제8회 위드심포니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개최 “Family & Home Coming”

2025.12.03 14:10:17

대구특수교육 오케스트라,‘위드심포니 오케스트라’정기연주회

 

(아름다운교육신문) 대구시교육청이 주최하고 대구예아람학교에서 주관하는 ‘제8회 위드심포니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가 12월 2일 오후 6시 30분, 달서아트센터 청룡홀에서 열렸다.

 

‘위드심포니 오케스트라’는 ▲발달, ▲시각, ▲청각, 등 다양한 장애를 가진 23명의 특수교육대상 학생단원과 졸업 단원 5명이 객원으로 참여하는 오케스트라로, 2017년 창단 이후 전국 최초 문화예술중점 특수학교인 대구예아람학교를 거점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Family & Home Coming’을 주제로, 함께 배움의 여정을 걸어온 졸업 단원들과 재학생 단원들이 서로를 지지하며 역할을 찾아갔던 소중한 경험을 오케스트라의 선율로 녹여내어, 따뜻한 연말의 감동과 희망의 메시지를 관객에게 전했다.

 

먼저, 1부에서는 Eine Kleine Nachtmusik K.525 등 총 5곡의 클래식 레퍼토리를 연주했다.

 

이어 2부에서는 윌리엄 볼콤의 ‘Graceful Ghost Rag(우아한 유령)’, 영화 '하울의 움직이는 성' OST ‘인생의 회전목마’, 뮤지컬 'Wicked' OST ‘Defying Gravity’, 영화 '토이스토리' OST 등 총 8곡을 선보이며 더욱 다채로운 무대를 펼쳤다.

 

특히, 이번 연주회에서는 대구예아람학교 박재근 교사의 창작곡 ‘거울’을 선보였다.

 

‘부모는 자식의 거울이다’는 모티브에서 출발한 이 곡은 장애학생을 기르며 헌신하는 부모님들께 바치는 헌정곡으로 부모와 아이가 서로를 마주 보며 함께 성장하는 모습을 ‘거울’이라는 상징에 담아냈다.

 

강은희 교육감은 “음악으로 소통하는 이번 무대를 위해 힘써 주신 선생님들, 단원들, 학부모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우리 학생들이 도전을 멈추지 않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따뜻한 응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공연은 누구나 관람할 수 있도록 대구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탑재된다.

박주연 기자
Copyright @2019 아름다운교육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210-12(안전BD601) | 등록번호: 서울 아 01967 | 이메일: helloedunews@naver.com 발행처: 아름다운 교육 신문사 | 회장: 김성이(전 보건복지부 장관) | 발행·편집인: 곽선영 | 전화번호 : 02-2279-9000 Copyright ©2019 아름다운교육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