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름다운교육신문)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1월 4일 비오케이아트센터에서 ‘2025학년도 세종형 늘봄학교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5학년도 세종형 늘봄학교 운영 계획에 따라 마련된 것이다.
늘봄학교 성과공유회는 학교 여건에 맞게 다양하고 특색 있게 운영되고 있는 늘봄프로그램들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현장 관계자 간의 소통과 정보를 나누는 자리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방과후프로그램 및 돌봄교실 운영 우수사례 ▲늘봄공간 조성 우수사례 ▲늘봄과정 운영 및 민원 대응 우수사례 등이 포함되어 있다.
세종형 늘봄학교는 학교 내 ‘늘봄지원팀’을 중심으로 학생 수요와 학교 여건을 고려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에게는 충분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학부모에게는 자녀 양육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2025학년도 운영 과정을 함께 되돌아보고 개선점을 모색함으로써, 2026학년도 방과후·돌봄 운영의 안정성과 내실화를 위한 새로운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이주희 행정국장은 “늘봄학교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늘봄지원팀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오늘의 성과공유회를 통해 2025학년도 운영의 성과와 과제를 함께 점검하고, 2026학년도에는 한층 더 고도화된 세종형 늘봄학교가 운영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질 높은 프로그램 제공과 쾌적하고 안전한 돌봄 환경 조성을 위해 세종형 늘봄학교 운영 내실화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