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교육신문)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은 2025년 4월 9일 김천학생문화예술센터에서 관내 초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 업무담당자 및 희망 교사 30명을 대상으로 '2025 초등 학교생활기록부 작성・관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현장 교원의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역량을 강화하여 이를 통해 학교생활기록부의 공정성과 신뢰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학교생활기록부 현장 지원단 소속 교사를 강사로 위촉하여 진행됐으며, 2025학년도에 개정된 부분에 대한 안내에 이어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을 꼼곰하게 안내했고, 마지막에는 질의응답을 통해서 업무 담당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진행됐다.
또한 단위학교 학업성적관리규정 검토 결과 안내 및 공통사항 안내를 통해서 학교의 학업성적 평가 및 관리의 기준을 명확하게 수립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이날 참석한 교사들은 해당 학교에서 전체 교사를 대상으로 단위 학교별 전달 연수를 실시하도록 되어 있으며, 김천교육지원청 소속 초등 장학사들은 오는 7~8월에 학교를 직접 방문해서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실태를 점검할 예정이다.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 모태화 교육장은 “학교생활기록부는 학교를 바라보는 신뢰성의 근간이므로 공정한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및 관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