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8일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다목적홀에서 관내 초, 중, 고 학생 주도 영상 동아리 담당교사 60명을 대상으로 2023 학생 주도 다큐멘터리 영화제 준비를 위한 영상 동아리 담당교사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시교육청의 주요 정책인 인성・효・예절교육 활성화 차원에서 미디어와 연계한 존중과 공감의 학생 주도 영화제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2023 학생 주도 영상 동아리 운영 안내로 시작된 연수는 「영상 제작 및 영화제 준비의 실제」 주제 강의와 질의 응답,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영상 제작 및 편집 시설을 관람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미디어에 익숙한 학생들에게 미디어를 활용한 존중과 공감의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학생 주도 영상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며, “학생, 교사 대상 영상 제작 아카데미 연수, 가족 촬영캠프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오는 11월 학생 주도 다큐멘터리 영화제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교육청은 학생 주도 다큐멘터리 영화제 운영을 위해 ‘학생 주도 영상 동아리’ 초, 중, 고 69팀을 공모하여 운영비와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등 인천 관내 외부기관과 협력하여 전문 강사를 지원하고 있다.